생각정리노트

2021년 8월 현재 보유코인 본문

네비게이션/크립토 기록

2021년 8월 현재 보유코인

★★★★☆★☆★☆★☆ 2021. 8. 16. 18:18

2021년 8월 현재 보유코인 기록

평단 보유현황 바뀔테니 오늘까지 포지션 기록해둠

2021.8.16. 오늘 1btc = 54,660,000원

코인보유현황
1. 빗썸 : 0.0896BTC
2. 업비트 : 0.07122686BTC
3. 업비트 : 0.34221677ETH

기회를 놓치지말자...
저점이 언제인지는 알수없다.
내려갈때마다 조금씩 분할매수 들어가는게 덜 후회한다.
나중에 주식이나 코인 떨어질때 껄무새 후회하지말고 이글 읽기!


코인붐 끝났네 뭐네 할때 6~7월
8천까지 갔다가 4처만원대까지 떨어짐.
빗썸 계좌 만든건 7월초
업비트에서만 거래하다가 코인 4천대 내려가면서 빗썸에 비상금 천만원 넣어두고 코인 1억갈때까지 묻어두고 없는돈 생각하기로 함.

여담이지만 농협에서 한도제한 풀어주는거 겁나 깐깐하게 굴어서 짜증났고, 신카 만들고 뭐해서 풀어주긴 했지만 종로지점 너무 별로였다. 서초지점가니까 바로 해주고 일처리 깔끔하게 해줘서 종로랑 더 비교되었다.
앞으로 농협 갈일 거의 없겠지만 종로는 정말 가지말이야겠다... 가능하면 서초점으로 가야지.


업비트는 6~7월 중순까지 마이너스 같아서 안보고 시세 알림 확인하는 용도로 활용.
가끔 보긴했는데 비트코인 이더리움만 있고 잡코인은 없어서 마이너스 찍히는거 봐도 스틀레스 안받음.
돈 더 없어서 추매못하는게 아쉬웠을뿐 ㅠㅠ


빗썸 계좌를 만들고 이벤트로 2만원인가 받았음.
비트코인 가격 떨어질수록 빗썸에서 20만원씩 찔끔찔끔 샀다. 빗썸이 업비트보다 주문할때 불편함. 자동계산 안되어서 업비트 들어가서 20만원어치가 몇코인인지 계산하고 빗썸에 주문 걸어둠.
그냥 더 빠질 것 같은 밑에 가격에 걸어두고, 체결 안되면 언젠가 되겠지 아님말고~ 이런마인드
안되면 쫌 더 가격 올려서 주문걸고 안되면 또 살짝 올려서 주문하는 식.
코인 분석능력같은거 없고, 남들 안사고 말안할때 사야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문 걸어둔것.


그리고 한달쯤 지난 오늘도 질척거리면서 후회하는 날.
7월 19일 발레가 10시 다되어서 끝났고, 빗썸에 코인이 체결되었다고 알림이 와서 확인했다.
3682만원에 체결된것 확인하고 그 밑에 주문 걸린것 확인하고 그냥 놔뒀더니 밤에 다 체결되더라.

통장에 돈은 넉넉했는데 빗썸에 옮길까 하다가 더 빠질것 같아서 나중에 옮기자하고 미뤄뒀다.
이틀정도 지나니까 3500가더라...ㅋㅋ
이때 되니까 갑자기 2천대도 갈것같고 더 있다가 사도 되지않나 싶어서 빗썸에 입금할까 머뭇머뭇거리는 나를 발견.
>이날 일기라도 쓸껄... 이래야 나중에 읽어보고 반성할텐데!!!!!!
뒤늦게 후회섞인 껄무새 반성일기 작성중ㅠㅠ<

1.
멍청하게 3500대 높치고 3천대에서 충분히 매수기회를 줬으니 이제 기회를 주지않겠다는 듯 코인은 쑤욱 올라가버렸다.

2.
비트코인이 너무 빨리 올라가나 싶어서 이더리움도 계속 체크하긴 했었다. 사고싶은 가격대가 오긴했다.
197만원까지 빠진거 봤고, 살까말까 손이 근질근질 했는데 공모주청약 증거금으로 현금 여유있게 남겨놓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서 보류했다...ㅠㅠ
8월에 월급받으면 사자~ 하고 패스했는데 시장은 8월 월급날까지 기다려주지 않고 이더리움도 내 평단을 넘어서서 플러스 전환이 되어버렸다.

3.
나~중에 보면 지금이 코인시대 초입이라 뭔가 가격정립이 잘 안되어진 초장기 시장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손실 감당할 수 있는 범위의 소액은 코인에 넣어둬야 하는게 맞다는 느낌이 든다.
내가 생각하는 손실감당+인내범위 1,000만원 정도.
업비트는 뭣모르고 시작한 돈이고 (아하토큰 공짜로 받아서 btc로 교환하는 등)
빗썸에 비상금 천만원 정도는 넣어두고 굴릴 생각이었다. 빗썸에 입금하면 빼는 수수료가 1,000원이라 일부만 빗썸에 넣고, 나머지는 농협통장에 뒀다.
빗썸에서 매수 현금 모자라면 충전(?)하는 방식으로 운용하려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가격이 올라가버리니까 매수버튼을 누르기가 어렵다.
매수도 안하다보니 현금이 60만원정도 남아있고, 농협계좌에 남은돈은 빗썸에 넣으면 너무 노는돈 될까봐 공모주 청약에 일하도록 보냈었다...^_ㅠ
결론적으로 천만원 빗썸에 넣어두고 기계적 매수를 했어야했다. 인출수수료 천원 아깝다고 일부만 넣고 매매해서 이렇게 후회일기 쓸줄이야ㅠㅠ
그리고 비상금 없는돈으로 친다며 수시인출도 안할껀데 천원 왜 신경쓴걸까...멍충멍충😭

암튼 소심해서 그런가...
물타기는 괜찮은데, 불타기는 겁나는 상황 ㅠㅠ
빗썸에서 4440만원에 추매하면서 체결수량 달라진거보고 짜증나더라.

4.
매수기회를 한번 더 줄까? 그냥 올라갈까?
그냥 오른다면 난 더 사야할지, 그냥 가만있어야할지...
둘다 이득이지만 왜 나는 손해보는 기분일까ㅋㅋㅋㅋ
사실 지난 금요일에 주식시장이 많이 빠져서 이런 상황에서는 주식을 더 사는게 맞는 것 같다.
LG생활건강우 66만원, 삼성전자 74,000원, NC소프트 78만원 대


5.
디파이, 스택스 뭐 이런거 좀 찾아보구 배우기
내돈 들어가야 관심가지고 공부하니까 수업료 내야지 공부가 제대로 될듯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