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족저사마귀 냉동치료 완치 후기 본문

치료과정 기록

족저사마귀 냉동치료 완치 후기

★★★★☆★☆★☆★☆ 2018. 3. 18. 01:58

족저사마귀 냉동치료 완치 후기


족저사마귀 치료 결과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치료는 어떻게 되었는지 가끔 댓글로 문의를 했었다.
혼자 기록하는 공간이라 댓글을 보고 완치후기를 써야겠다고 생각만 하고 지냈는데, 한달뒤면 사마귀 치료했던 지 1년이 다 되어간다.
사마귀 냉동치료는 완치되었고, 재발도 하지 않았다.
무소식이 희소식이라고ㅋㅋ 완치되니까 사마귀에 관심이 너무 없어져서...

그때 나도 하루빨리 완치하고 싶어서 이 병에 대해 검색해보고 치료과정 써있는 블로그들을 찾아봤었다.
그리고 몇명이지만 완치 후기 글을 보고 나도 빨리 치료 끝내고 이 고통에서 벗어나야지 마음먹었었다.
다른 블로그 치료후기를 보고 도움을 받았으면서 내가 모르는 척 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라서 완치 후기를 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3차 냉동치료 하고 완치되었다.

3차 냉동치료 후, 블로그 기록한 다음날 물집이 잡혔었는데 너무 약하게 잡혀서 난 그게 물집이 아닌줄 알고 방치를 했다. 근데 걷는게 너무 힘들어서 3차 냉동치료 4일째 되던날 병원에 갔다.
의사선생님 하는 말이,,,, 물집이 잡혔다가 터져서 위에 부풀었던 부분이 아래 피부랑 붙어버렸다고 했다.
부풀었던 윗부분을 도려내야하는데, 붙어버려서 좀 아플꺼라고 했다.

지이인짜 너무 아팠고ㅠㅠ 시크한 간호사 언니가 내 손에 주먹쥐는 고무(?) 같은걸 쥐어줬다. 끝나고 물어보니까 나보다 더한 고통의 치료를 받는 환자들도 많다고... 그들에게 쥐어분다고 함...ㅋㅋㅋㅋ

동그라미로 도려낸 물집 윗부분 확인하고 드레싱 받고 치료는 마무리 되었다.
의사선생님이 이제 안와도 될꺼라고 사마귀 치료 끝났다고, 여름 전에 끝나서 샌들 신어도 되겠다는 말에 홀가분해져서 당분간 사마귀라는 단어를 저 멀리 놓아버리고 살았다.

그렇게 사마귀 치료는 3차 냉동치료로 끝

.
완치가 되었고, 대상포진 후 동통 때문에 피부과를 가게되어서 혹시 사마귀가 재발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어서 선생님한테 확인을 부탁드렸다.

무슨 현미경같은 도구로 보시더니 아니라고ㅋㅋ 깨끗하다고 했다!!!!



사마귀 치료했던 부위 사진인데, 지금은 신발때문에 새끼발가락에 굳은살이 생겼다. 그래서 좀 붉게 보이지만 사마귀는 아니라 크게 보행에 문제도 없고, 고통스럽지도 않다.


이 글이 사마귀 치료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족저사마귀 치료 후기 시리즈를 끝낸다.

족저사마귀!! 완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