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3배수 ETF매매 8월 정산 (+463,879) 본문

네비게이션/거래내역 기록

3배수 ETF매매 8월 정산 (+463,879)

★★★★☆★☆★☆★☆ 2021. 9. 1. 14:14

카페에는 어제부터 8월 정산글이 많이 올라오는데, 나는 8월31일 미국장 지나고 쓰려고(핑계) 하루 미뤘다😂
사실상 어제 변동성이 크게 없어서 어제 정산했어도 달라질것 없음ㅋㅋㅋ


중순쯤에 현금 모자라서 100만원정도 넣고 환전했다.
소액으로 테스트해보고 괜찮아보여서 이쪽으로 더 배정해서 할까 했는데, 국내주식 수익률이 더 괜찮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국내장 종목들을 더 가지고 가는중.
여기 더 투입예정이었던 돈은 국내주식에(정확하게는 NC소프트에) 투입하는 것으로 노선변경했다.

이 방법이 좋은 이유는 변동성이다.
변동성을 이용하는 방법이라 쫄리는 한계(?)가 있으면 딱 거기까지인 것 같다.

주식으로 돈 버는 방법은 장기/단기로 나뉘고 성격도 다르다.
나는 단기매매하는걸 선호하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안하면 아쉬우니 소액 배분해서 하고 있다.
이번달에는 단기방법이 더 유리했음.
공모주랑 무매로 이번달에 수익실현안했으면 NC급락으로 이달 말 정상할때 전체 평가금액 하락폭이 엄청났을듯.

무매는 소액으로 500가지고 하다가 600으로 올렸는데, 국내주 정리되면 무매로 비중을 반정도는 옮기고 싶다.
카뱅하고 무매 덕분에 나름 괜찮았던 8월이었다.

단기투자는 소액이니 나중에 공모주도 정리해서 한번 올려야겠다.



그리고, 까먹지말고 기억하기
단기에서 가장 중요한건 손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