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본문

티스토리 문제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 2020. 7. 2. 17:26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수익이 하도 저조해서 손놓고 있던 애드센스 어플에 가끔 들어가본다.
오늘 알림이 있길래 뭔가 하고 봤더니 아래 문구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익도 지금 진짜 자그마해서 귀여운 수준인데 여기서 손실이라니?!!!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 앱은 구글에서 이미 없애버린 어플이기 때문에 위의 안내문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웹사이트로 로그인해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류난 덕분에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도 로그인해보았다.

 

문제 유형: 크롤러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확인해보니 다행스럽게도(?) 내가 해결해야 할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었다.
사이트 갈아 엎어야 할까봐 걱정했는데 다행이다ㅋㅋ

며칠전에 발행버튼 누른 포스팅 페이지 2개에 크롤러오류가 있다고 위 사진에서 보듯 알림이 왔다.
검색을 해보니까

1. 글을 삭제하고 다시 올리면 해결된다는 답도 있었고,
2. 그냥 두면 사라진다는 내용도 있고,
3.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색인 추가하면 된다는 답도 있고,
4. robots.txt 삽입을 통한 해결도 있었다.

크롤러 문제가 있던 포스팅 페이지는 발레 토슈즈 블락을 구매한 포스팅이었다.
이 블로그에서 생긴오류라서 캡쳐본에 주소 공개해도 상관없겠지 뭐.

삭제하고 다시 올릴까 하다가, 구매한 날 밤에 써놓은 기록인데 날짜가 변경되는게 싫어서 그냥 놔두었다.
그다지 수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포스팅도 아니라는 생각이라 놔둔 것이기도 하다.
대신 위의 해결방법 2~4번까지는 해보았다.


크롤러 오류에 대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원인이 뭔지 어렴풋이 알 것 같았다. 아마 비공개 글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기는 것 같다.

며칠뒤에 자연스럽게 해결될지 한번 지켜보아야겠다.
시간이 약인 것처럼 이문제도 시간이 지나서 해결된다면 좋겠다.

블로그에 애드센스에 대한 글은 정말 오랜만에 써보는 것 같은데, 결과가 궁금해서 써보는 크롤러 오류문제.
해결되면 또 기록하겠음.

그리고 아래는 예전에 썸네일 누락때문에 속상해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쓴 포스팅...
이건 시간이 지나니까 다시 나오긴 하더라. 예시로 들었던 탄탄면공방 포스팅
이 묻혀서 검색해도 잘 안나오긴 하지만...

 

 

티스토리 네이버 썸네일 누락 - 해결!! (절반해결)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썸네일 누락현상 - 절반만 해결 사람 마음은 정말 쉽게쉽게 움직인다. 나에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말 가끔씩 꺼내서 쓰는 일기장 정도였다. 그런데 애드센스 승인을

polpolpoll.tistory.com

위 문제에 대해서는 약간 포기상태이고, 원인은 모르겠다.
얼마전에 네이버 검색해보니까 셀프웨딩드레스 빌렸던 포스팅에 이불사진 썸네일이 들어가서 웃었던 기억이^^ㅋㅋㅋ
며칠지나니까 또 잘 나오긴했지만, 네이버 썸네일 오류는 모르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