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 충격적인 컨텐츠, 해결방법 본문

티스토리 문제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 충격적인 컨텐츠, 해결방법

★★★★☆★☆★☆★☆ 2020. 7. 11. 14:08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 충격적인 컨텐츠

며칠전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때문에 문제가 있었는데, 크롤러 오류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안심하나 싶었더니...
크럴러 문제가 해결된지 며칠 지나지 않아서, 또 페이지에 문제가 생겼다.

이번에는 지난번과 다른 문제였다.

 

문제유형 : 충격적인 콘텐츠

내가 충격적인 콘텐츠를 올렸다니!!!? 그냥 일기장인데 충격적인 콘텐츠가 있다는게 무슨말인가 싶었다.

문제가 생긴 페이지를 확인해보니, 치료과정 카테고리에 포스팅했던 족저사마귀 치료과정에 대한 페이지들이었다.
사마귀 치료부위 경과를 보기 위해서 사진을 찍어서 올렸는데 사진들이 혐오스러움을 조장하였던 것.

 

구글 게시자 정책팀의 정책위반 안내메일

위 내용을 요약해보자면

1) 내가 충격적인 사진을 업로드하여 정책을 위반하였고 (충격적인 콘텐츠 게재)

2) 정책위반으로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개제가 중지되었는데 (관련 글들의 광고 개제 중지)

3)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면, 정책위반 콘텐츠를 삭제하고 검토요청 또는 해당 페이지에서 광고코드를 삭제하라는 것. 

 

 

 

 

 

 

메일을 받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문제가 있는 페이지가 어느 부분인지 다시 확인을 했다.

문제를 빨리 해결하고 싶어서 사마귀 치료과정 포스팅에서 광고코드를 다 지워버리면 되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만큼 그리 간단하지 않았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플러그인을 달아두었는데, 이게 자동으로 광고가 들어가는 구조라서 사마귀 치료과정 사진이 있는 포스팅에도 광고가 게재되고 있었다.

 

구글 애드센스 -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섹션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페이지 문제가 있다는 이 목록들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심지어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예'라고 빨간 경고문구를 보여주는 페이지도 있었다.

족저사마귀 치료과정 관련 포스팅은 '충격적인 콘텐츠'이긴 하지만 그래도 당장 해결해야 하는 문제는 아니었나보다.

그보다 더 시급한게 '잘못된 광고라벨' 문제였고, 이건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고 되어있었다.

 

위의 리스트에 나오는 주소의 페이지들은 모두 족저사마귀 치료과정 포스팅들이었는데, 이 당시만 해도 블로그를 열심히 하지도 않았고 사진일기 기록장의 용도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길 것이라고 생각도 못했었다.

 

암튼 지금은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하니까 구글에서 알려준 해결방법을 정독했다.

충격적인 콘텐츠, 잘못된 광고라벨 - 문제해결방법

 

 

 

 

 

문제 해결 방법 
옵션 1 
페이지가 정책을 준수하도록 조치하고 검토를 요청하여 전체 광고 게재 재개 

1. 모든 위반사항 수정 
2. 광고 코드 유지 
3. 검토 요청 
검토는 일반적으로 1주일 이내에 완료되지만, 경우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옵션 2 
광고 게재 중지 요청 

자동 광고: 
1. 새 페이지 제외를 추가합니다. 
2. 광고를 게재하지 않을 페이지의 URL를 입력합니다.

참고: 이렇게 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자동 광고만 중지되고 개별 광고 단위는 중지되지 않습니다. 특정 페이지에 자동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광고 단위: 
페이지에서 모든 광고 단위 코드를 삭제합니다. 

자동 광고 또는 개별 광고 단위에 대한 검토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두 경우 모두 7~10일 이내에 위반이 정책 센터에서 삭제됩니다. 

 

처음에 뭘 어디까지 해야할지 몰라서 일부 포스팅에 대해서 모든 사진을 삭제하고, 포스팅 안에 넣었던 광고 코드들도 지워버렸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들에 대해서 구글에 검토요청을 했다. 
다행히 구글에서 검토를 해주었고 이틀정도 뒤에 검토결과 메일을 받았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관련 검토결과 메일

내가 위반한 27개의 페이지 중에서 수정한 17개는 위반사항이 없으므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어 다시 광고가 게재될 것이라는 것.
10개 페이지는 내가 사진을 일부만 수정했거나, 광고코드를 지우거나 하는 방법으로 남겨두었었는데 어느 페이지를 어떻게 해야 깔끔하게 처리되는지 그 방법이 애매했다.
그래서 나머지 10개 페이지도 모두 사진을 삭제하고, 광고코드도 지워보기로 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관련 검토결과 메일

10개 페이지도 사진 및 광고코드 삭제를 하고 다시 구글에 검토요청을 하였더니 1~2일 뒤에 검토결과 메일이 왔다.

아쉽게도 1개 페이지에 대해서는 무슨 문제가 있는지 9개 페이지는 문제가 없다고 나오고 1개는 여전히 정책위반중이라고 했다.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시정 조치 섹션] 에 들어가서 어떤 페이지인지 확인해보았더니, 사진을 1개 지우지 않았던 게시글이었다.
구글 참 대다나다....
사진하나 덜지운거 귀신같이 알아내서 여전히 충격적인 콘텐츠 문제가 있다고 해두다니...
이 사진도 삭제를 하고 다시 검토요청을 해두었으니 며칠뒤면 정책위반으로 페이지 시정조치 섹션에 문제가 있는 게시글은 0으로 나올 것이라 예상한다.

 

해결되고 나서 다시 확인해보니 족저사마귀 치교과정 포스팅에 플러그인으로 자동적으로 붙는 광고가 다시 잘 나오기 시작했다.
포스팅 갯수도 많고, 개인적으로 치료과정을 확인하려던 글이라서 27개의 글들에 따로 광고코드를 넣지않기로 했다.
사실 다시 광고를 넣으려고 수정하는 과정이 너무 귀찮다...^^ㅋㅋㅋ

 

암튼 치료과정 후기도 징그럽거나 혐오스러움을 줄 수 있는 사진이라면 피해서 업로드해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다.

 

관련글

 

티스토리 네이버 썸네일 누락 - 해결!! (절반해결)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구글 애드센스 - 크롤러오류 해결

구글 애드센스 정책위반 - 충격적인 컨텐츠, 해결방법

티스토리 반응형#2 스킨변경 후기 (단점위주, 몇개는 해결)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구글 애드센스 오류 - 광고 크롤러 오류로 인한 수익 손실 수익이 하도 저조해서 손놓고 있던 애드센스 어플에 가끔 들어가본다. 오늘 알림이 있길래 뭔가 하고 봤더니 아래 문구가...! 광�

polpolpoll.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