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침대매장 2차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본문

인테리어 기록/가전가구,침구

침대매장 2차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 2020. 3. 15. 23:18

이전글::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직접 누워보고 견적받아온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후기 -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2월중순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남친이랑 같이 결혼식을 보고 잠실 롯데백화점에 들러서 가전/가구를 쭉 돌아보았다. 인테리..

polpolpoll.tistory.com

침대매장 두번째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지난주 분당 가구거리 에이스/시몬스 매장을 다녀왔다.
서울보다 경기도 매장이 더 넓고, 매트리스 체험존에 종류가 많아서 여러가지 누워보고 고를 수 있을것이라는 생각에 분당 매장까지 다녀왔는데 잘못된 생각이었다.
그날 분당에서 서울로 돌아오면서 서울에 시몬스/에이스 매장을 살펴보니 우리가 다녀왔던 것처럼 건물 통으로 침대를 볼 수 있는 매장이 가까이에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논현동에 위치한 시몬스갤러리, 에이스에비뉴 두 매장을 방문해서 다시 견적을 받아보기로 했다.

우리가 다시 방문해서 견적을 받는 이유는 지난번 침대 비교시 비교군이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1. 시몬스에서 소프트 타입 중 고가라인만 체험해보고 견적을 받았기 때문에 하위 버전 매트리스도 체험해보기 위해서. 
2. 시몬스 프레임 중 마음에 드는 것이 없어서 다시 프레임을 구경하기 위해서.
3. 에이스 매트리스 중 하이브리드테크 상위버전인 로얄라인 체험을 해보기 위해서.
4. 지난번 골랐던 에이스 프레임이 인테리어와 안맞으므로, 다른 프레임을 골라보기 위해서. 

우리가 너무 까다로운가 싶지만, 내가 허리가 엄청 건강한편도 아니고(발레해서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침대는 한번 사면 이사가서도 계속 쓰고 가져가는 것이기 때문에 잘 골라야 한다고 생각했다.
주말동안 아빠도 돈때문에 저가라인 구매하면 계속 후회만 하다가 결국에 원하는 모델을 다시 구매하게 될 것이라고 하고싶은 것을 구매하라고 하셨다.

1. 시몬스 갤러리 (논현직영점)

지난주에도 사고싶은 것은 시몬스였지만 자금 압박으로 에이스를 선택했던터라 오늘은 사고싶었던 시몬스 매장으로 먼저 갔다. 
TV볼때 시몬스 광고가 눈에 보일때마다 자꾸 '헬렌'의 포근한 침대 느낌이 생각나서 눈앞이 아른아른 했다.
요즘 왜이리 시몬스 광고가 눈에 보이던지...ㅠ_ㅠ 광고내용이랑 침대랑 관련도 없어보이던데 왠지 모르겠지만 암튼..

시몬스갤러리 논현직영점

매장에 가니까 담당 직원분이 보고 온 모델이 있느냐고 물어보셔서 헬렌을 보고왔는데 다른 소프트 타입도 체험해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다. 2층으로 안내해주셔서 같이 올라가서 매트리스에 다시 누워보았다.
오늘 우리가 다시 누워본 매트리스는 소프트타입 헬렌, 엘리너, 바바라였다.

헬렌 매트리스에 다시 누워보아도 포근하게 감기는 느낌이 너무 좋았다.  
헬렌 다음으로 엘리너에 누워보았는데 좀더 단단하게 받쳐주는 느낌이 들어서 이것도 괜찮았다. 
매트리스 윗부분에 들어간 일체형 토퍼에 헬렌은 캐시미어, 엘리너는 양모가 들어갔는데 양모가 여름에 더 시원하다고도 설명해주셨다.
남친은 엘리너가 좀 더 레귤러 타입의 느낌이 들어서 더 편하다고 했고, 나는 둘다 괜찮다는 느낌이었다.

나중에 견적낼때 보니 이 둘의 금액차는 150만원 정도 차이가 났다는 것...!

바바라는 엘리너보다 좀 더 말랑한 느낌이었는데 편한 느낌은 있었지만 헬렌에 누웠을때만큼의 포근함은 못느꼈다.

나의 체감은 헬렌≥엘리너>>>>바바라 순이었고, 남친은 엘리너>헬렌>>바바라 순이라고 했다.
견적은 3개 매트리스를 다 받아보기로 하고, 프레임 때문에 고민을 하며 아랫층으로 향했다.

시몬스 웨딩프로모션, 호텔 베딩 사은품

오늘 견적 안내를 받으면서 들은 시몬스 웨딩프로모션 할인내용은 아래에.

첫째, 400만원 이상 구매시 10% 할인
둘째, 킹사이즈 이상 구매시 5% 할인
셋째, 일시불 구매시 5% 할인
넷째, 특정매트리스(윌리엄, 헨리, 헬렌) 구매시 5% 할인
프레임 세트 구매시 10%할인 (매트리스만 구매하면 할인혜택 없음)
사은품은 호텔식 베딩 세트 증정(판매용 베개, 흰색 이불커버-사진참조)

시몬스갤러리 커피맛집

오늘 우리가 시몬스에 간 두번째 이유는 프레임 선택이었다.
프레임은 우리가 찾던 '보스니'가 얼마전에 판매되어 매장 전시품이 따로 없다고 했다ㅠㅠ 
아쉽게도 시몬스 프레임은 수납형이 보스니 하나뿐이라 비교해볼 프레임이 없고, 다른 프레임을 선택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렸다.

지난번엔 공사중인 신혼집 침대헤드 '템바보드'색상을 몰라서 그냥 보스니로만 견적을 받고 돌아왔었다. 
오늘은 좀 더 다른 프레임도 고려해보기로 해서 템바보드 조각을 챙겨와서 실물 컬러와 비교해보느라 시간이 꽤 걸렸다.
친절하신 담당 직원분께서 천~천~히 골라도 괜찮다고 커피까지 챙겨주셨다.
아메리카노 맛있어서 한잔 다 비웠다. 여기 커피맛집이다!
(우리회사도 이런 원두좀 쓰지... 왜 맛없는 원두를 쓰는걸까ㅠㅠ)

 

보스니(진그레이 패브릭과 노체브라운), 플라보-블랙 레더, D3001-크림화이트

담당직원분이 우리가 원하는 프레임 컬러들을 싹 모아서 보여주셨다.
프레임 모델이 실물로 있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아쉬운대로 색상표로 비교해볼수밖에 없었다.

템바보드와 어울리는 침대프레임 색상 찾기

침대 프레임 색상을 먼저 고르고 템바보드 색을 고르는게 맞는 것 같다. (다음에 인테리어 하게된다면 참고해야지!)
오늘 실제로 템바보드 조각을 가지고 와서 색을 비교해보니 나무 컬러는 대부분 안어울려서 프레임 고르는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힘들었다.
템바보드 색상때문에 고민이 길어질무렵 담당 직원분이 제안해주셨던 건 헤드가 없는 제품이었다.
헤드없는 제품의 모델명은 D3001 이었고, 색상은 크림화이트였다. 템바보드와도 잘어울리고 바닥 컬러와도 잘 어울리는 무난무난한 컬러였다.

그런데 헤드가 없어서 수납이 전혀 안된다는 점이 걸렸다.
수납때문에 협탁을 두어야 하는데 벽 길이를 2300으로 정해서 파티션을 만들어버렸고, 파티션에 타일까지 붙이기로 한 상황이라 협탁이 어울릴지 물음표였다. 그래서 또 고민고민을 했다.  

 

Plavo 블랙가죽 프레임

한혜진 프레임과 국민프레임은 원래도 마음에 안들었지만 가격때문에 고려해볼까 생각했는데, 템바보드 때문에 나무색상 프레임이 안어울려서 이 둘은 아예 처음부터 제외되었다.

어두운 색상도 하나 발견했는데 가죽재질이 템바와 잘 어울릴지, 너무 무거운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하고 프레임 실물이 매장에 없어서 이것도 또 고민이 되었다.

시몬스 갤러리 침대견적

견적은 위 이미지상의 금액이고, 사은품은 글 초반부에 적어둔 침구 사은품이 증정된다고 한다.
지난주에 다녀온 시몬스갤러리 분당점과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 직영점이고 금액이 정찰제라서 그런지 동일했다.
7일뒤에도 금액이 동일한데 지난주 그분은 다음날 혜택이 변동되서 가격이 올라간다고 계약금을 걸어두고 가라고 하셨는데 일주일 지났는데 동일했다. 혜택이 변동되지 않은걸까...^^

2. 에이스에비뉴 

시몬스에서 견적을 받고, 에이스에비뉴 매장으로 갔다. 시몬스매장에서 멀지않고 도보로 5분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다.
차로 지나가면서 몇번 보기만 했던 건물인데 실제로 들어가보니 엄청 컸다. 안에 막 번쩍번쩍 샹들리에 이런것도 있었다.

에이스에비뉴 도산점

1층에서 담당 직원분이 응대해주셨고 보고온 모델이 있는지 물어보셔서 하이브리드 테크3 매트리스를 보고왔는데, 다른 매트리스를 체험하려고 왔다고 이야기했다.

건물이 엄청 컸고 10층 넘게까지 있는 건물 같았다. 6층인가 9층으로 안내받아서 매트리스를 체험해보았다.

에이스 매트리스 로얄시리즈(왼쪽), 하이브리드테크 시리즈(오른쪽)

이곳에서 새로운 팁을 하나 배웠는데, 침대에 누워보고 어떤지 느낌을 둘이 상의하지 말고 맨 마지막에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하셨다. 둘이 상의하면서 고르면 정확한 느낌을 보기가 어렵다고 하셨는데 맞는말인 듯하다.

원래 누워보았던 하이브리드 테크3부터 시작해서 순서대로 누워보았다.
지난주에는 하이브리드 테크, 듀얼테크 시리즈까지만 체험해보았는데, 오늘 로얄시리즈 매트리스에 누워보는 순간 느낌이 확 다른걸 느꼈다. 
알고보니 가격도 확 달랐다.... 에이스에서 살꺼라면 로얄로 넘어가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남친이랑 상의하지 않았는데 나중에 편한 매트리스 2개말 골라보라는 것도 너무 비슷했다ㅋㅋㅋㅋ

에이스 로얄 360 매트리스

우리 둘다 마음에 들어했던 매트리스는 로얄360과 하이브리드테크5였다. (지난주에 3였는데 이상하다...)
매트리스 후보를 2개 고르고, 프레임을 고르는데 어려운 시간을 가졌다.
보고온 모델이 있는지 물어보셔서 지난주에 견적을 받았던 저상형 usb 포트가 있는 BMA-1159 모델을 말씀드렸다.
해당 모델이 매장에 없어서 비슷한 모델을 추천해주셨고 그 모델을 보러 갔다.

BMA-1147 

무늬목과 원목의 차이를 잘 몰랐는데 프레임 설명을 잘 해주셨고 이 나무랑 비슷한 다른 재질 프레임들도 몇개 예시로 보여주셨다. 나무컬러 프레임이 마음에 들어서 설명을 쭉 듣고 템바보드와 어울리는지 보기위해 꺼내서 비교해보니 컬러가 맞지 않았다ㅠ_ㅠ

진작 템바를 보여주었으면 프레임을 다른 라인으로 추천하셨을꺼라며 아시워하셨던 담당직원분... (죄송했어요ㅠㅠ)

에이스 루나투 프레임

나무나 가죽보다 템바보드에 패브릭이 잘 어울릴 것 같다면서 루나투 프레임을 추천해주셨다.
패브릭이 청소도 그렇고 지저분해지면 관리가 잘 안될 것 같고 여름에 땀이 묻거나 하면 별로라고 생각해서 고려대상이 아니었다... ㅠㅠ (시몬스 보스니도 패브릭이지만 그건 수납형이라 예외)

루나투+템바보드

그런데 오늘 템바랑 놓고 보니 의외로 잘 어울리는 느낌.

박보검 프레임

또 다른 패브릭 라인으로 추천해주셨는데, 이건 패브릭이 탈부착 되는 타입이었다. 박보검 에이스 광고에 나오는 모델이라고 했다. 몰랐는데 남친이 먼저 박보검 프레임 아니냐고 여쭤보았더니 맞다고...ㅋㅋㅋ
이 프레임은 탈부착이 되기때문에 겨울에 패브릭을 붙여서 쓰다가 여름에는 제거해도 된다는 점. 그리고 패브릭을 사이즈만 맞춘다면 내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만들어 붙여도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템바보드랑 배치해두어도 그렇게 이상하지 않았다.
그런데 가격이... 생각보다 비쌌다. 신상이라 그런건지 박보검때문에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비쌌다.ㅠㅠ
견적을 내어주시면서 담당직원분도 이 프레임이 이렇게 비싼지 몰랐다면서 루나투가 가성비가 좋은것같다고 하셨다ㅋㅋ 

에이스침대 견적

견적을 내주시면서 상담원분이 침대가 필요한 날짜가 언제인지 물어보셨다.
그 날짜에 재고가 있는지, 발송예약이 되는지 클릭해서 하는 시스템이라고 직접 화면도 보여주시고, 수량 입고되는 날짜까지 다 보여주셨다.
에이스에서 구매한다면 프레임도 기존에 알아보았던 모델에서 교체해야되기 때문에 오늘 당장 고르기는 어려울 것 같았는데 당장 구매하라는 푸시도 없으셨다.
우리 견적서상 기준은 '주말상담'기준이었는데 주말상담 3%할인이 있고, 매장 직영할인이 12%정도 들어갔다고 들었다.
매트리스는 어느정도 윤곽이 잡혔으니, 프레임에 대해 좀 더 고민을 해보고 연락드리기로 했다.
친절하게 견적을 잘 내어주셨고 로비 문 입구까지 배웅해주셨다.

3.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마지막으로 신세계 강남점에 와서 시몬스 매장과 씰리 매장에도 가보았는데, 시몬스는 6만원정도 백화점가격이 비쌌다. 백화점 카드+신세계상품권 해서 제한 금액이라고 했는데도 직영점보다 비쌌다.
이럴꺼면 굳이 백화점카드 안만들고 아무 카드나 발급 가능한 직영점에서 구입하는게 낫겠다 싶었다.

씰리매장도 잠깐 들렀는데 매트리스 종류도, 프레임 종류도 너무 없어서 비교가 무의미했다.
씰리에서 살꺼라면 직영점 매장에서 또다시 매트리스 체험을 해보고 골라야 할 것 같은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비교대상만 하나 더 들어날 것 같아서 씰리는 제외 하기로 했다. 

침대매장 방문기 2주차 후기도 여기서 끝.
다음에는 결정을 내려서 침대에 대한 후기를 써보는 것으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