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고위험임산부 의료비신청 / 출산후 7주차 산후검진 본문

치료과정 기록/임신기간 기록

고위험임산부 의료비신청 / 출산후 7주차 산후검진

★★★★☆★☆★☆★☆ 2023. 10. 18. 22:58






서초보건소 방문

헛걸음했다..
1인실 병실료, 식대는 지원이 안된다고 한다..ㅋ
전액본인부담금 0원 + 선택진료료 이외 46,790원46,790원 x 90% = 42,111원

약 4만원돈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가 도곡함춘이랑 가까워서 다행이었다.
엄마가 아기 돌봐줘서 외출시간도 길고 서류도 다 구비되어있어서 다행이었는데 만약에 멀리까지 시간내서 서류 준비해갔는데 이러면 맥빠졌을듯 ㅠㅠ
아무튼 4만원이라도 받아서 기저귀값에 보탬이 되도록 잘써야지..ㅋㅋ

7주만에 다시온 함춘~
생각해보니 울아가 B형간염 2차 접종하러 2주전에 소아과에 왔었다.
아무튼 산부인과 외래는 출산하고 7주만이다!!

오늘은 임신출산 관련 마지막 산후검진이었다.
2023-10-18 오늘 몸무게 측정경과 53.5kg
52~53kg에서 더 안빠지고 정체기...ㅠ_ㅠ
혈압은 이제 안재도 된다고 했다.

초음파 진료
이제 배초음파로 안보고 다시 밑으로...ㅠㅠ
불편해서 산부인과 자주 가고싶지가 않았는데, 임신기간에는 생리안하고 초음파도 배로 봐서 그것만 좋았다.
-
초음파 검사결과 자궁수축이 잘 되어서 자궁이 원래 크기대로 돌아갔다고 한다. 근종도 보이는데 2cm 정도이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다.
-
모유수유 안하고 있어서 곧 생리도 할것같은데, 아질 자궁벽이 얇은걸 보니 이번달에는 안하고 11월부터 생리할 것 같다고 하셨다. 생리 주기도 들쭉날쭉 할 수 있으니 이상한 것 아니라도 하심.

자궁경부암검사
짝수년생이라 올해 무료대상 아니라고 비급여 비용발생한다고 안내받았다.
이상있으면 전화 연락, 이상없으면 문자가 갈꺼라고 했다.

주의사항
탕목욕, 사우나, 수영장 다 가능!
내가 수술부위 레이저 제모 받아도 되냐니까 그것도 가능하다고 하셨다. 세신도 당연히 될듯.
-
피임필수... 특히 6개월간 조심하라고ㅋㅋ
출산 후 바로 임신하면 조산, 유산될 확률이 높다고 한다. 만약 둘째계획이 있다면 16~18개월 터울이 이상적이라고, 아기 돌 지나서부터 둘째 준비하는게 좋다고 하셨다. 지금은 정말 둘째 생각이 없어서 흘려들으려다가 동생이 둘째생각이 있어보여서 귀담아 들었다.
동생부부네 아기가 19개월인데, 말로는 둘째 생각이 없다하는데 있는것처럼 행동해서 의심스럽다ㅋㅋㅋ

복직근이개
자궁이 원래대로 돌아왔는데 배가 안들어가는 이유를 여쭤봤는데, 복직근이개 때문이라고 하셨다. 근육이 옆으로 벌어져서 누우면 배가 다 들어간 것처럼 보이는데 일어나면 배가 나와있는 상태라고... 이건 운동 복직근 다시 잡아야 들어간다고 하셨다.

혈압
120~140대 왔다갔다 / 90~100넘을때도...
혈압이 엄청 높지는 않고, 살짝 높은 경계성고혈압이라 아직 약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하셨다. 서서히 떨어질 수 있으니 좀더 지켜보자고..
내과 다녀왔는데 내과에서도 지켜보라했다고 이야기했더니, 계속 체크해보고 안떨어지면 다시 내과가보라고 하셨다. 고혈압이 생기면 둘째 임신했을 때 임신중독이 올 수 있어서 조심해야된다고도 하셨다.
혈압이 늦게라도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으면 좋겠다.



함춘 진료끝나고 진짜 오랜만에 신사동에 갔다.
가로수길은 갈때마다 바뀌어있다. 테일러커피 두번째로 갔는데 맛있었음!!
커피마시고 산책하는게 이렇게 힐링되다니ㅠㅠ
다들 자유부인 왜하는지 알겠다ㅋㅋㅋ



2023-10-20
이틀뒤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문자안내


(액상)자궁경부세포병리검사결과,[이상소견없음;1년뒤 정기검진요함]입니다_도곡함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