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대상포진 포진후 동통치료 #3 (디스크 의심??) 본문

치료과정 기록

대상포진 포진후 동통치료 #3 (디스크 의심??)

★★★★☆★☆★☆★☆ 2018. 6. 12. 23:32


대상포진 포진후 동통치료 기록



2주 전에 이어서 오늘도 병원에 다녀왔다.
사실 통증이 크게 줄어들어서 갈 정도는 아니었다.
특히 팔부분은 많이 줄었고, 어깨는 계속 쑤시는데 많이 뭉친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오늘 왜 갔냐면! 어제부터 목부분의 근육인지 신경인지가 아파서였다.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계속 쑤시고 발레하면서 목 스트레핑 해서 다 풀어주는데도 그부분이 지속적으로 아팠음 ㅠㅠ
그래서 대상포진 후 동통이 오는 같은 신경라인 선상에 있지않을까 해서 병원에 다녀왔다.

의사샘이 목 앞쪽이라면 대상포진 신경절과 관계가 없는 부분이라고 하셨다. ㅠㅠ
목쪽은 관계가 없어서 이건 디스크일수도 있다고 계속 아프면 경추 검사를 받아볼 것을 권한다고 함.

오늘 약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는데, 다른 사람에 비해서 약을 복용하는 기간이 길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 약이 독하다거나 내성이 생기는지에 대해서도 물어보았는데, 그런것 없다고 인터넷에서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경우가 많다며 궁금한건 병원에 와서 물어보라고 하심ㅋㅋ

오늘도 어깨와 목 사이, 팔 상완 신경라인에 주사를 맞고 약을 처방받아왔다.
어깨는 주사자국 안남았는데 팔에는 좀 남았다ㅠㅠ



의사샘이 주사 놔주시면서 목이나 허리, 다리쪽까지 불편할 경우 신경외과나 정형외가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라고 하셨다. 가서 대상포진에 걸려서 포진후 동통치료로 주사랑 먹는약(뉴론틴)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쪽 의사샘이 알아들으실꺼라고 했다.

내가 대상포진 걸렸던 부위와 같은 라인이 아픈것으로 보아 포진후 동통이라고 하겠으나, 다른 질환일 수도 있으니 다음에 건강검진을 하던지해서 확인해보라고 했다.

다른 병이면 빨리 치료를 받고 끝낼텐데 ...
뭔가 확신이 없다.


오늘도 뉴론틴 14알을 처방받았는데, 지난번과 복용방법이 다르다. (다른 약 리리카에 대해서 물어본다하고 깜빡함)

지난번 : 7일은 하루 한알씩, 나머지는 여분으로 두고 아플때마다 먹기
오늘 : 매일 한알씩 먹고 2주뒤에 병원 내원하기.

지금 또 느끼는것이지만 건강해야 한다는 말이 진짜 헛소리가 아니다.
복용기록 빼먹지말고 댓글로 잘 남길것!!
안아프고 싶다.

오늘 주사맞았음에도 발레수업 가서 왼팔을 계속 써야했다. 근데 팔을 들고있으면 힘이 들어가서 아프고 막 쑤신다.
아프지말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