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침대매장 3차 방문 - 시몬스 맨션 논현점(대리점과 직영점 차이) 본문

인테리어 기록/가전가구,침구

침대매장 3차 방문 - 시몬스 맨션 논현점(대리점과 직영점 차이)

★★★★☆★☆★☆★☆ 2020. 3. 22. 23:16

이전글::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직접 누워보고 견적받아온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후기 -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2월중순에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남친이랑 같이 결혼식을 보고 잠실 롯데백화점에 들러서 가전/가구를 쭉 돌아보았다. 인테리..

polpolpoll.tistory.com

침대매장 세번째 방문 - 시몬스 맨션 논현점

오늘의 목적은 침대가 아니라 소파와 식탁이었는데, 의도치않게 또 침대매장에 가게되었다. 그래서 적는 시몬스 매장 세번째 방문기^_^;;;;
논현동 가구거리에 소파랑 식탁을 구경하러 갔던건데 어느정도 구경은 다 하고 저녁때쯤 되어서 길가에 있던 시몬스 매장을 발견했다. 남친이 그냥 가자고 했지만 나는 프레임을 아직 정하지 못했으니까 오늘 다른 매장에서 그날 못봤던 모델을 보면 좋겠다 싶어서 프레임 구경할 겸 들어가보자고 했다.

결론적으로는 이 글을쓰고 있는 지금 시점에서는 들어가자고 하길 잘한 것 같다.

 

시몬스 맨션 논현점(대리점)

 

오늘 우리가 방문한 곳은 시몬스 맨션 논현점이었는데, 이곳은 지난주와 첫번째로 방문했던 '시몬스갤러리'와는 다른 곳이었다.
설명을 들어보니, 시몬스 갤러리는 직영점이고 백화점과 매트리스 라인이 동일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인데 백화점의 특성상 많은 침대를 전시하기 어렵다보니 3~4층 건물을 통째로 빌려서 시몬스 갤러리라는 곳을 만들어서 백화점 라인 매트리스를 취급하는 곳이라고 했다.

반면 오늘 가본 시몬스 맨션은 본사와 연계된 매장인것은 동일하지만, 시몬스 대리점에서 취급하는 매트리스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었다. 이 분이 말하길 시몬스 대리점 중 유독 싸게 판매하는 대리점은 개인이 사업자를 내서 운영하는 매장이며, 이 사람들은 본사에서 매트리스를 싸게 판매할때 매트리스를 많이 사재기해서 창고에 보관했다가 주문을 받아서 배송을 시킨다고 했다. 시몬스 매트리스에서 이상한 냄새가 난다는 컴플레인이 들어와서 조사해보면 대부분 이런 대리점인 경우가 많았다고 설명하시던데 진짜인지 알길은 없고 그냥 그렇다고 한다.

쉽게 설명하자면 직영점=시몬스갤러리, 대리점=시몬스 맨션 이렇게 되는 구조인듯??

 

시몬스맨션-대리점 취급 매트리스(왼쪽), 시몬스갤러리-직영점/백화점 취급 매트리스(오른쪽) 비교

 

우리가 시몬스 갤러리에서 보고 온 매트리스인 엘리너, 헬렌을 이야기했더니 보여주셨던 책자였다.
W클래스=소프트 타입, G클래스=레귤러 타입이었고 다른 설명도 있었지만 내 관심밖이라 W클래스에 대해서만 적어본다. 가성비 좋다는 바바라, 자스민 매트리스도 보여주셨는데 우리랑 잘맞는 매트리스는 아니었는지, 그렇게 편하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시몬스 맨션에서 판매하는 W클래스 최상급 매트리스는 프리모였다. Primo>Eternity>Vive 순이었다.
아래는 시몬스 갤러리에서 보았던 매트리스 라인이었고, W클래스 순서는 Zalmon>Helen>Eleanor 순이었다.

왼쪽 오른쪽 순서가 똑같고 설명도 똑같아서 같은 라인이라고 보면 되는데 약간의 차이점이 있긴 있었다.
(대리점에서는 이부분 설명하면서 백화점 라인보다 대리점 라인이 좋다고 영업을 많이 하시는 듯)

 

내가 이곳에서 들었던 설명을 기억해서 적어보자면 스펙상 큰 차이점은 두개정도였다.

1. 스프링
시몬스 침대는 스프링이 비싸고, 스프링에 대한 AS가 15년이며 다른 부품들에 대한 AS는 1년이라고 한다.
백화점 라인 매트리스(젤몬,헬렌 등)는 사각 테두리부분이 스프링이 싹 빠지고 스프링 대신 메모리폼이 들어간다고 한다.
대리점 라인 매트리스(프리모, 이터니티 등)는 전체가 스프링으로 되어있다는 것! 비싼 스프링이 4면 테두리까지 다 들어가있어서 고장 확률도 적고 AS유지기간이 15년씩이나 되니까 더 유리하나는 것.
그리고 메모리폼이 테두리에 들어가있는 매트리스의 경우에 침대에 걸터앉기를 자주 하다보면 그부분이 눌려서 스프링은 유지되어도 폼이 눌려 살짝 모양 변형이 온다고 한다. 1년만에 변형이 오는 경우는 드물고 보통 몇년 사용하고 난 뒤인데 이때에는 메모리폼에 대한 AS는 되지 않기 때문에 짜글짜글하게 테두리 부분이 변형되어도 AS를 받기 어렵다는 것.

한줄요약: 백화점 매트리스=스프링 적다, 대리점 매트리스=스프링 많다!

2. 매트리스 커버원단
백화점 라인 매트리스(젤몬,헬렌 등)는 자가드 원단으로 되어있고, 대리점 라인 매트리스(프리모, 이터니티 등)는 니트 소재로 되어있는데 퓨어울소재로 더 비싸고 고급진 소재라고 했다. 만져보라고 하셔서 만져봤는데 이 차이점은 정말 의미없다고 느껴졌다. 매장 전시된 니트원단과 자가드 원단을 모두 만져보았는데 니트원단에 보풀이 좀 있었다. 사람들이 많이 누워보느라 그렇겠지만, 관리해야 할 것 같아서 좀 불편한건가 싶기도 하다.

한줄요약: 어차피 커버 씌우고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자가드나 니트나 그다지 중요한 차이점은 아니었다.

3. 이외에 S포켓스프링, 난염소재, 논플립 시스템(뒤집기필요없음), 기타 등등 나머지는 모두 동일함.

 

시몬스 이터니티 견적 

 

이터니티 매트리스가 W클래스의 두번째 급이라면, 직영점 헬렌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다고 했다.
금액적인 부분을 생각해보니, 직영점 세번째 급인 엘리너에서 살짝 돈을 더 주면 대리점의 두번째 라인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누워보니까 지난번 직영점에서도 느꼈던 것처럼 두번째와 세번째 등급의 느낌은 비슷했다. 
금액은 젤몬>>프리모>헬렌>>이터니티>엘리너>>바이브 순서인 듯.
젤몬 프리모는 잘 모르겠지만 견적 받아보니 밑줄친 헬렌~바이브 라인의 금액 차이는 대충 비슷하다.

시몬스 갤러리(직영점) 견적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에 공개되어있음

침대매장 2차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이전글::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직접 누워보고 견적받아온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후기 -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2월..

polpolpoll.tistory.com

 

시몬스 홈페이지 판매처 비교

 

집에와서도 궁금해서 시몬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판매처 별로 구분을 해두었다.
W클래스로 찾아서 정렬해보니, 아까 매장에서 설명을 들었던 라인이랑 순서대로 똑같이 정렬되어있었다.
이정도라면 대리점에서 이터니티를 사는게 더 이득이라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들었다.

동일 등급인 헬렌과 이너티니는 약 62만원 정도 차이가 나고, 하위등급인 엘리너와 이터니티는 약 13만원 정도 차이가 났다.

그렇게 매트리스를 고르고,  역시 오늘도 프레임 고르는건 힘이 들었다...ㅠㅠ 오늘 본 모델은 보스니, 국민프레임 D,F, 라비에 라는 이름의 프레임들이었고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 결정을 못했다.
남들은 금방 수월하게 고르는 프레임인데 3번째 매장방문 할때까지도 못고르다니. 매트리스는 쉬운데 프레임이 너무 어렵다. 이게 다 템바보드 때문이다. 템바보드 색을 나무색으로 고른 내자신이 원망스럽다ㅠ_ㅠ

1. 보스니

 

bosni 프레임

 

매장에 보스니 노체 컬러가 있어서 템바보드랑 또 비교해보았다. 보스니가 저상형이고 헤드에 수납이 되는 모델이라 지금도 첫번째 고려대상이긴 하다.
그런데 사진에 보이 것처럼 템바보드랑 색이 아예 똑같아서 한몸이 되어버릴 수 있다는 단점...

2. 국민프레임 F 2178

 

시몬스 국민프레임 F 2178

 

 

국민프레임은 헤드 높이랑 발쪽에 지지대가 막히는지 차이점이 있어서 D타입이랑 F타입으로 나뉘어진다.
헤드 높은 모델이 20만원정도 더 비싸다는데, 국민프레임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 처럼 시몬스에서 가성비 프레임으로 팔리는 모델이라고 했다.
금액도 보스니보다는 훨씬 가격메리트가 있다. 그치만 템바랑 두니까 또 알쏭달쏭해졌다...

3. 국민프레임 D 2178

 

시몬스 국민프레임 D 2178

 

국민프레임 D타입이 헤드 높은 타입인데 낮은것보단 높은게 예쁘고, 국민프레임을 할꺼라면 협탁이 있는게 예쁘다.
집에 협탁을 둘만큼 여유공간이 있긴한데 60cm 정도밖에 남겨두질 않아서 협탁을 둔다면 예쁠 것 같진 않다.
템바랑 비교해보았을땐 라이트 오크색이 그나마 좀 더 나아보였다.

3. 라비에 Lavie 프레임

 

시몬스 Lavie 프레임

 

난 이색이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 남친 맘에 들지않았던 모델이라 견적 문의에서조차 제외되었다.
템바보드랑 제일 잘 어울리고, 샌드그레이 색이라서 침구도 아무색이나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 나무색이 좋지만 나무색을 못한다면 흰색 프레임처럼 여기저기 잘 어울리는 샌드컬러도 괜찮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들었다.
템바보드 올려두었는데도 잘 어울리고 예쁜데... 뭔가 아쉽긴 한 모델이었다.

그리고 지난주에 보았던 Plavo 가죽프레임은 후보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시몬스 프레임 색상표 - 라이트오크,티크,노체브라운

 

우리집 바닥색이랑도 고려해야 해서, 티크컬러라고 말씀드렸더니 색상표로 비교를 해주셨다.
이렇게 비교해도 알쏭달쏭 잘 모르겠고요... ㅠㅠ

견적은 국민프레임이랑 보스니로 받아왔다.

오늘의 수확(?)은 프레임 구경하러갔다가 우연히 대리점 라인을 알게되서 견적을 더 괜찮게 받아왔다는 것.
그치만 오늘 정하기로 했던 프레임을 여전히 정하지 못했다는 것.

인테리어 공사는 거의 끝나가는데, 이렇게 못고르다가 바닥에서 잘 수도 있겠다.....^_ㅠ

직영점 매트리스랑 다른점을 좀 더 찾아보고, 정말 큰 차이가 없다면 아무래도 가격 메리트 있는 대리점에서 구입을 확정할 것 같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