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서울시북스타트 엄마 북(BOOK)돋움 책상자 수령 후기 본문

이것저것 후기

서울시북스타트 엄마 북(BOOK)돋움 책상자 수령 후기

★★★★☆★☆★☆★☆ 2023. 9. 9. 08:19

서울시에서 임산부에게 지원해주는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는데, 오늘은 도서 지원 혜택인 ‘서울시북스타트 엄마 북(BOOK)돋움 책상자’ 수령했던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3월쯔

서울시북스타트 엄마 북(BOOK)돋움 책상자 수령 후기

 

1. 신청


서울시는 임신 12주부터 교통비 70만원을 지원해주는데, 교통비 지원 신청을 하면서 함께 신청 가능하다.
신청하면 서울시에서 신청완료 되었다는 안내 카톡이 온다.

임신 12주인 2월에 신청했는데, 책 배송은 3월 말에 도착했다. 그당시에 갑자기 우체국택배 연락이 와서 주문한것도 없는데 뭐지 싶었다. 집에와서 박스 상자 보고 알았다. 알고보니 2023년 1~2월 신청자는 3월부터 배송된다고 카톡 하단에 적혀있었다.



2. 배송

이렇게 큰 박스가 배송되는지 몰랐는데, 상자가 꽤 컸다.

신청해놓고 잊고있어서, 택배상자 열면서 뭔가 선물받은 기분이 들고 좋았다!!

첫 아기라서 육아 왕초보인데 천천히 육아책 읽어보고, 태교로 독서도 할 수 있어서 좋겠다 싶었음^^


서울시에서는 예비부모(임산부)의 육아준비를 돕고자육아정보도서, 그림책 등을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안내문인데 배송비까지 모두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3. 구성품

엄마 북(BOOK)돋움 책상자 구성

 

에코백
집에 에코백이 많긴하지만, 에코백도 튼튼하지 않아서 찢어지는 것들도 있다. 전에 피아노 렛슨다니면서 에코백 찢어진 적이 있어서 얇은 에코백에는 책 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음.
이 에코백은 도서관에서 책 5권 빌려서 넣고 다녀도 튼튼할 것 같다. 실제로 길에서 들고다니는 임산부도 보았고, 속으로 괜히 반가웠다.

0~5세 성장발달에 맞추는 놀이육아
임신/육아는 진짜 처음인데 이 책이 도움될 것 같다. 결혼준비같은 것보다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부분이 더 어렵고 선택하기 힘든 부분이 많은데 책 참고해서 아기랑 잘 놀아주어야겠다.

아기는 책을 좋아해요
북스타트 가이드북인데, 아기가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단계별 설명이 나와있다.
지금은 아기가 신생아단계이지만 앞으로 이 가이드북을 참고해서 책이랑 친해질 수 있도록 독서습관 잘 잡힌 아기로 키워보고 싶다.

건전지 아빠
동화책인데 태교로 동화읽어볼까 싶었지만 결국 한번도 못읽고 출산했다. 아기가 좀더 크면 바둑이한테 읽어주라고 해야지^^

그래 어떤 색을 갖고 싶어?

책내용 일부

 

색상에 대해서 아기가 배울때쯤 보여주면 도움이 될만한 책 같다.
초반에는 흑백 위주로 보여주다가 나중에 색을 구분할때쯤 컬러 부분도 보여줘야겠다.


선물받은 것 처럼 구성도 알차고, 아기가 어릴때부터 책 보여주면서 독서교육을 하기에 유용할 것 같다.

고마워요, 서울시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