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애플스토어 아이폰 리퍼폰 받고 전화안될때 해결방법 본문

이것저것 후기

애플스토어 아이폰 리퍼폰 받고 전화안될때 해결방법

★★★★☆★☆★☆★☆ 2023. 6. 9. 11:00

애플케어가 6일 남아있는 시점
액정에 흐리게 파랑줄이 있었는데, 흰화면일때만 거슬랴서 그냥 사용중이었다.
애플케어가 얼마 안남은 것 같아서 확인해보니 6일 남아있었고, 배터리 성능도 82%라서 보조배터리 필요한 상황.
케이스 빼고 사용하다가 떨궈서 뒷판에 유리도 살짝 깨져있던 상태

애플스토어 아이폰 리퍼폰 받고 전화안될때 해결방법

 

1. 애플 수리센터 예약 및 방문

리퍼폰 받을만한 조건인 것 같아서 애플스토어 방문예약 함.

방문 전날 아이튠즈로 백업완료!!

리퍼받기전에 백업 완료되었는지 여러번 물어보고, 모든 자료 지워진다고 서명받으므로 미리미리 백업은 필수다.

방문했더니 애플 수리센터 직원들이 다 임산부라고 축하해주고 사소하게 이것저것 배려해주어서 감동 ㅠ_ㅠ
오늘 내가 만난 응대직원은 3명이었다.
원래도 애플스토어 가면 친절한 직원들이 많았는데 오늘은 서비스 직원들 모두 친절해서 유독 기억이 나서 기록을 남겨본다.

 

2. 리퍼폰 교체

1차 직원에게 액정불량 상태 보여주고 리퍼받기로 하고, 재고가 있어서 바로 리퍼제품 상태확인. 유심교체해서 끼워주셨고, 기존폰 내용 모두 초기화 삭제처리.
집에서 아이튠즈로 백업할 예정이라 전화/문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폰 재부팅하고 기본설정만 하는것까지 직원분이 봐주셨음.
예약방문이라 리퍼까지 20분도 채 안거렸음. 4만원 결제까지 완료하고 애플스토어를 빠져나옴.

 

3. 아이폰 리퍼기기 유심오류 - 통화불능!!!

리퍼폰 받고 애플스토어 나가서 전화통화 할 일이 있어서 전화를 거는데 통화가 안된다.

발신이 제한된다는 안내멘트가 나오면서 끊어지고 전화걸고 받기 불능상태.

 

다시 애플센터 들어와서 직원분에게 문자랑 전화가 안된다고 이야기했더니, 새로 수리서비스 등록을 해야 한다고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리퍼폰 받고 바로 전화테스트까지 해보고 나오는건데 후회막심이었다.

이 때 응대해준 여직원분 너무 친절하셨다.

임산부라고 계속 앉아있으라 하시고 계단 올라가도 되는데 엘베타라고 괜찮냐고 물어봐주시고 넘 감동받았다.
2층 서비스센터 올라가서 다른 직원 응대 받고있는데 중간에 와서 잘 되어가는지 또 봐주셨다.


이분도 계속 유심문제같다며 초반에는 비행기모드 했다가 풀던지, 재부팅하면 대부분 해결된다고 하셨다.

그런데 내 경우엔 비행모드 해봐도 안되고 재부팅도 안되고, 유심을 제거했다가 다시 끼웠는데도 안되서 왜그런건지 원인을 모르는 상황이었다.

여기서 20분정도 소요...ㅠㅠ

 

4. 문제상황

114로 전화거는 것은 가능, 다른 전화걸기는 제한된다는 점이었다.
가족들에게 전화걸어보니 발신이 제한된다고 나오고 전화가 안걸린다.

바둑이한테 문자보냈는데 답이 오길래 문자발송 되는것으로 착각(와이파이가 되니까 아이메세지로 보내지졌던것이고 와이파이 끄니까 발송안됨)

 

5. 해결

결국엔 다른 직원분이 와서 문제가 해결되었다!!
폰을 새로 교체하면, 통신사에 교체한 단말기 정보를 알려주어야 새로운 유심으로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나는 알뜰폰 사용중이라 대리점을 못가는데 어떡하냐고 여쭤보니까 그자리에서 바로 114 고객센터 바로 전화해서 통하하고 등록해보라고 알려주셨다.
애플센터에서 통신사 단말기 등록 요청했는데도 안되면 바로 도와주시겠다고 거기 있는 직원들에게도 다 인수인계까지 해주셨다 ㅠㅠ
알뜰폰(리브엠) 고객센터에 전화하니까 직원들이 점심시간 3교대라 단말기 등록하는 담당직원이 나에게 콜백할꺼라고 기다려달라고 함.
기다렸다가 직원 콜백와서 아이폰 일련번호, IMEI, IMEI2, EID 정보를 알려주니까 통화후에 바로 전화랑 문자 모두 가능해졌다.

결론: 리퍼폰 받은 뒤에 전화/문자/데이터가 안되는 경우 통신사에 단말기 등록을 새로 요청하면 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