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지속적 소득 (6/10) 본문

네비게이션/독서내용 기록

지속적 소득 (6/10)

★★★★☆★☆★☆★☆ 2018. 6. 10. 21:02

지속적 소득  - 제휴마케팅, 에어비앤비, 모바일앱, 스톡사진 등으로 돈 벌기



액티브 인컴(Active Income)

- 직장생활을 하든 아르바이트를 하든 우리가 노동을 할 때 그 보상으로 들어오는 돈을 액티브 인컴이라고 한다.

패시브 인컴(Passive Income)

- 노동이 아닌 자신이 소유한 무언가가 자기 대신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을 뜻하며 건물 임대, 은행 이자, 주식 배당금, 저작권 사용료 등이 포함된다. 우리말로는 소극적 소득, 또는 불로소득이라고 번역되고 있다.



얼마 전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책을 읽기 시작한 뒤부터, 꾸준히 이쪽으로 관심이 생겨서 비슷한 성격의 책을 읽고 있다.

이 책에서는 패시브 인컴의 종류와 패시브 인컴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사례들을 소개 해준다.

미리미리 이런 것들을 알았더라면 내가 어떤 선택을 했을까 싶기도 하고, 몇년만 더 일찍 알았으면 하고 아쉽기도 하다.

(이 책은 올해 3월에 나온 책인데, 이런 종류의 책이 요즘 유행인 것 같기도)

책에서 구체적 HOW는 게재하지 못했다고 말하고 있는데, 아마 다음 책에서는 저자가 알려주지 않을까? 하며 후속을 기대하게끔 한다. 

너무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는데 그쳐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서 어떤 결과가 나왔다는 과정이 없어서 좀 아쉽다.

저자는 아마존 어필리에잇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 같은데, 아마존에 대해서 다룬 책을 소개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전 보았던 유튜브에서도 아마존 어필리에잇을 다루고 있었는데,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제휴마케팅을 시도해보고 싶다.

책을 보면서 아이디어가 하나 떠올라서 바로 바둑이한테 연락해서 이거다!! 라고 했다.
(그게 잘 될지는 모르겠지만, 되면 좋은거고! 아니면 마는거지ㅋㅋ  이쪽의 장점은 실패해도 시간 말고는 날리는게 없다는것!)

또 느꼈던 점은 '영어'로 컨텐츠를 만들어야 전 세계에 소비될 수 있으니까 수익도 더 커진다는 것이다.

이 부분을 보며 취직을 위한 토익공부가 얼마나 쓸모없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가 있었다.

어제도 투명인간이라는 단어를 말해야 하는데, 뭐라고 표현해야 좋을지 몰라서 Transparent person이라고 말해버렸다^^;;;;  (참고로 영어로 투명인간은 invisible man임) 

쉽게 쓰여진 책이라서 읽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지는 않는다. 다만 인사이트를 몇가지 던져주어서 가볍게 읽되, 이것저것 관련하여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되는 책이었다. 




18 우리는 시간이 날 때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고, 음악을 듣고, 인터넷 쇼핑을 한다. 이것은 누구나 다 좋아하는 것이고 우리의 생활 깊숙이 침투해있지만, 이를 소비하려고만 하지 생각해보려는 생각은 좀처럼 하지 않는다.


21 지속적 소득에는 한계가 없다. 자신이 하는 만큼 벌기 때문에 지속적 소득을 올리기 위한 일은 일종의 사업과도 같다. 직장을 다닌다면 꿈도 못 꾸었을 일이 일어난다.


73 세상의 다양한 성공담은 자세히 뜯어보면, '어떤 일을 시도해보았는데 생각보다 흥미로워 열정적으로 했고, 그러다보니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되었다'로 요약되는 것 같다. 
당신도 지속적 소득을 통해 흥미를 발견하고 열정을 불사르기를 바란다. 그러면 부와 명예는 저절로 따라올 것이다. 그게 아니더라도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세상에 대한 안목이 넓어지면서 당신의 인생은 바뀔 수 있다.


96 구글 블로거가 지속적 소득을 올리기에 최적인 이유는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Amazon Associates'와 구글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를 이용하기에 최적이기 때문이다.

104 아마존 어소시에트의 장점

- 최대 규모의 온라인 마켓이다

- 커미션이 높다

- 광고효과 인정기간이 길다


​160 내 주변에는 앱을 개발하는 친구가 없어서 정말 밑바닥부터 나혼자 시작해야 했다. 혼자 책을 보며 본격적으로 앱 개발을 시작하려 하자 처읍부터 한계애 부딪혔다. 책은 정말 기본 중의 기본만을 이야기하고 있었다. 나중에 깨달은 사실이지만, 코딩을 통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너무나 많이 때문에 책에 그 모든 것을 담을 수 없었던 것이다.

나는 코딩을 배우면서 공부를 하면 할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아지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

>>> 주위 친구들아 다 하는것 해서는 '선점'을 할 수가 없다. 책의 저자처럼 밑바닥부터 혼자 시작할지라도 주위에 남들이 안하는 걸 먼저 해야 한다!!!



230 음원제작,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국내) 저작권을 등록할 필요는 없다. 저작권은 개인이 음악을 창작한 그 순간부터 자동으로 발생하기 때문이다. 다만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신탁하는 곳으로  '한국음악저작권협회'가 존재한다. 자신의 저작물에 대한 권리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신탁하면 방송에서 음원이 사용되었을 때 이 협회가 로열티를 대신 받아준다.

해외) 음원을 해외에 등록할 때 국내 음원 등록과는 다른 장점이 있다. 개인이 직접 음원 사이트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 시장 규모가 어마어마하다는 점, 로열티의 100%를 가져갈 수 있다는 점(DISTROKID 이용 시) 등 세가지를 들 수 있다.

>>> 내가 어릴때부터(초등학생때부터) 생각해왔던 막연한 꿈이었는데, 뭐랄까 이핑계 저핑계 대면서 아직도 시작을 못하고 있는 부분. 며칠전에 바둑이랑 이야기하면서도 또 녹음장비며 악기며 이런것 탓하다가 흐지부지되었다.
손가락부터 풀면서 차근차근 절대로 이 꿈을 놓지말고 머릿속에 저장은 해두자!!! 오늘 책을 읽으면서 반성했다. 



261 관심 있는 분야가 있으면 일단 시작해보라. 미루면 긴장감과 흥미가 떨어지고 그러다 보면 계획이 흐지부지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본문에 소개한 지속적 소득의 10여가지 수단 중에 단 한가지라도 시도해보기를 바라며 이 책이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 

>>> 책을 읽고서야 패시브 인컴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다는 걸 깨달았다.
세상은 점점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정말 내가 시야가 많이 좁았다는걸 느낀다. 당장 하나라도 시도해봐야겠다.
미루고 미루다보면 어제와 똑같은 내가 될뿐인데... ㅠㅠ 어제와 같은 삶을 살면서 더 나아진 삶을 바란다는건 정신병자라고 아인슈타인이 말했었다.
요즘 시야를 넓혀 세상을 바라보라는 메시지를 많이 느끼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느낌이다.
세상은 정말 넓고, 돈을 벌수 있는 방법도 많다는 걸 알려준 '지속적 소득' 독서후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