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mdm 발레슈즈 MB126A 구입후기 (유어샵 매장방문) 본문

취미발레 기록

mdm 발레슈즈 MB126A 구입후기 (유어샵 매장방문)

★★★★☆★☆★☆★☆ 2022. 3. 3. 15:18

mdm 발레슈즈 MB126A 구매후기
(MB126A INTRINSIC PROFILE 인트린식 프로파일 스트레치 발레슈즈)

 

취미발레 기록 카테고리에 글은 진짜 오랜만에 쓰는 듯.

2022년 되고서도 주2~3회 클라스 듣고있다.
월 8회는 채워서 클라스 수강중인데, 블로그에 발레일기 기록남기기는 힘든 것ㅠㅠ

아무튼 어제 낮에 양재쪽에 볼일이 있어서 간김에 유어샵 오프라인에서 슈즈구매하고, 새 슈즈로 수업들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귀찮지만 슈즈사놓고 블로그에 적어두는 이유는 다음에 슈즈 살때 참고하기 위함. 

 

구입한 슈즈 정보

[MDM] MB126A INTRINSIC PROFILE 인트린식 프로파일 스트레치 발레슈즈 / 컬러-연핑크 / 사이즈-7M

천슈즈 피팅중

MDM 슈즈가 족저근막염 있는 사람들한테 좋다고해서 궁금했는데, 이발레샵에는 MDM 슈즈가 없다고했다.

온라인으로 구매할까 하다가 사이즈 실패하면 이래저래 불편할 것 같아서 매장방문하려고 생각하다가 드디어 다녀옴!

유어샵 매장에서 피팅 도와주신 직원분 너무 친절하셨다.

보고온 신발 있는지 물어보시길래 MDM슈즈 보고왔는데, 발 편한 쿠션감 있는 슈즈 사고싶다고 했다.
내 발 사이즈 물어보시길래 알려드렸더니 맞을만한 사이즈로 여러개를 가져다주셨다. 브랜드별로 하나씩 베스트 사이즈로 신어보고 최종선택을 하기로 했다.

신어본 슈즈 : MDM MB126A, 그리쉬코 드림, 웨어무아 베스타

 1. MDM MB126A (7N, 7M)

처음에 6.5M 사이즈 신었다가 발가락이 다 안펴지는 느낌이 들어서 한 사이즈 큰걸로 요청했다. 같이 꺼내오셨던 6.5N은 좁은볼이라 안신어봐도 될 것 같아서 패스하고, 한사이즈 업해서 7N, 7M으로 가져다 주셨음.

7N먼저 신어보았는데 6.5보다 확실히 발이 편했다. 발가락 접히지도 않았고, 발 길이는 잘 맞는것 같았다.
7M을 신어보니 바로 편하다는 느낌이 왔다. 사실 7N, 7M이 큰차이가 없어보여서 직원분한테 여쭤보니 발가락 옆부분 공간이 남느냐의 차이인데, 신어봤을때 7N이 더 여유공간이 없고 딱맞긴했다. 확실히 MDM 슈즈는 뒷꿈치까지 딱 감싸주는 느낌이 너무 편했다.

사이즈를 어떻게 할까 고민되었는데 직원분이 MDM슈즈는 다른 스트레치 슈즈처럼 엄청 늘어나거나 하지 않아서 타이트한것 신으면 오히려 내가 더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조언해주셨다. 그리고 7M사이즈 신었을때 얼굴표정이 더 편해보였다고 하셔서 7M으로 결정.
신어보고 나중에 타이트한 핏이 더 좋다고 생각되면 다음엔 7N으로 구매해야겠다.

 

2. 그리쉬코 드림

신자마자 뒷꿈치가 바로 불편한 느낌이 와서 이건 아니라고 생각했다. 슈즈 뒷꿈치가 너무 낮아서 발뒷꿈치 감싸주는 느낌이 없고, 착용감이 좀 불편하게 느껴져서 다른 사이즈는 안신어봐도 될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이건 패스ㅠㅠ

 

3. 웨어무아 베스타 (39M)

X자 스트랩이 발 뒷꿈치에서부터 시작해서 좀 신기했다. 그리고 이것도 MDM에 비해서 뒷꿈치가 좀 낮긴한데, 그리쉬코 만큼 불편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신었을때 착용감이 좋았다. 처음에38M 신었다가 작은 느낌이 있어서 39M 신어보니 잘 맞는 것 같았다.
웨어무아랑 MDM이랑 가격때문에 살짝 고민이 되긴 했지만 뒷꿈치까지 감싸주는 MDM 착용감이 넘사였다.
직원분이 동작별로 슈즈도 다르게 신는 사람들도 있다고 해서 베스타도 구매할까 고민하다가, MDM만 사기로 했다.
유어샵 온라인매장도 있으니 사이즈 기억해두었다가 나중에 주문하겠다고 했다.

다음에 주문하게된다면 베스타 39M으로 주문하면 된다!

 

결국 mdm 발레슈즈 MB126A 모델로 결제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mdm mb126A 구매샷 - 내돈내산

유어샵 연계된 아카데미? 뭐 그런곳 있으며 10% 할인된다는데 내가 다니는 학원은 연계가 따로 없었다.

직원분이 유어샵 회원이면 앱깔고 로그인하면 적립금 1,000원 들어온다고 그거로 할인받으라고 알려주셔서 바로 앱설치하고 할인받아 구매완료.

슈즈가 좀 비싸긴한데 종자골염, 족저근막염 있으면서 발레로 발을 혹사시키는 중이니 조금이라도 발좀 보호해주고자...ㅠㅠ

슈즈정가 62,000원
적립금  - 1,000원
결제금액  61,000원

 

슈즈 구매하고 집에 돌아올때까지는 빨리 발레학원 가서 새슈즈 신고 클래스 들어보고 싶었다.

그런데 집에오니까 만사가 귀찮고 진짜 가기싫은것...ㅠ
오늘도 김바둑이 빨리 가라고 등떠밀어서 억지로 다녀왔다.
맨날 발레 갈때는 이렇게 힘들게 가서 돌아올때는 역시 수업듣고 운동하고 오길 잘했다며 만족하는 이상한 루틴..^_ㅠ

 

파워실착!! (포인/데미포인)

학원 도착해서 매트운동 하기 전에 착샷을 한번 찍어보았다.

포인했을때 슈즈 바닥의 핑크색 쿠션(?)같은게 아치를 감싸주는 느낌이 있다.

드미포인 했을때 발가락도 잘 펴지고 양옆에 살짝 공간이 남긴하는데 발이 돌아가는 정도는 아니니 괜찮다고 생각함.

 

앉아서 포인 플렉스 해본건데, 발바닥이랑 뒷꿈치 쿠션감이 상당히 편했다.

소단사 SD16이랑 산샤 슈즈 번갈아 신다가 넘어와서 그런지 착용감이 좋았다. 

만약에 베스타 신다가 MDM으로 넘어왔으면 나처럼 엄청 편하게 느끼지 않을수도...?

 포인...? 언젠간 나아지겠지?

포인.. 발끝까지 힘주면 쥐날때도 있어서 포인을 안좋아하는데 계속 해서 늘려야겠지ㅜㅜ

 

그리고 새신 신었지만 어제 수업이 너무나 빡세고 업하는 동작이 많아서... 바, 센터 수업하면서 새 슈즈에 대해 느낄 새가 없었다. 
정말 땀 뻘뻘흘리고 집에와서 바로 잠이들었다.

어제 후기 쓰려다가 지쳐서 오늘씀.

 

새신 mdm 발레슈즈 MB126A 구매후기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