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정리노트
침대매장 4차 방문 - 시몬스 구매처 최종결정 본문
2020/03/15 - [오늘하루 기록] - 침대매장 2차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침대매장 네번째 방문 - 시몬스 구매처 최종결정
지난 주에 시몬스 맨션(논현 직영대리점)에서 견적을 받고, 이번에는 싸게 산것이 맞는지 의심하고 또 의심했다.
시몬스 침대 매장만 네번째 방문이라서 이제는 진짜 결정을 내려야된다고 생각했다.
침대를 시몬스를 결정하기 전까지는 시몬스가 이렇게 고가인지 몰랐는데, 시몬스에서 침대를 구입하기로 정하고 난 뒤로 시몬스 침대를 싸게 샀다는 후기를 좀 찾아보게되었다.
그런데 우리가 원하는 매트리스에 대한 후기는 별로 없었다.
시몬스에서 300만원대로 싸게 구입했다는 후기를 보면 대부분 매트리스가 중저가였다.
(온라인 판매모델 허브?? 뭐 이런 저가모델도 있는데, 누워보지않고 구매할수 없으므로 제외.)
시몬스 갤러리나 백화점 구매 : 바바라 + D2178(국민프레임) or 한혜진프레임
시몬스 맨션이나 대리점 구매 : 바이브 or 자스민 + D2178(국민프레임) 아니면 한혜진프레임
실제로도 국민프레임은 진짜 가격이 저렴했고, 한혜진 프레임도 예쁜데 가성비가 좋아서 둘다 우리의 고려대상이긴 했다.
침대 헤드부분 템바보드로 인테리어만 안했어도 가성비 프레임을 선택했을텐데...
템바보드로 돈쓰고, 프레임에 또 돈쓰고ㅠ_ㅠ 돈이 이중으로 나가게 되는 템바보드ㅡㅡ(그래도 예쁘니까 참는다!!)
[우리가 결정한 침대구성]
매트리스 : 소프트타입(W class) 이터니티
프레임 : Bosni - 노체브라운 컬러
사이즈 : LK 라지킹
시몬스 소프트 타입 비교는 아래 포스팅에 적어두었다!!
침대매장 세번째 방문 - 시몬스 맨션 논현점(대리점과 직영점 차이)
[매트리스 이터니티 + 프레임 보스니 + LK라지킹 사이즈] 구성으로 최종 결정을 하고 여기저기 손품을 팔아서, 할인률이 높다는곳이 테크노마트이길래 매장에 전화를 걸어보았다.
이틀동안 전화를 했는데, 연결이 안되어서 결국 직접 방문을 했다.
방문해서 알게된 사실인데 전화로는 견적상담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우리가 방문했을때도 금액 문의전화가 왔었는데 유선상으로 견적을 알려주지는 않는다고 직접 방문해달라고 통화를 하시는걸 들었다. 전화 연결이 되었더라도 방문을 해야 가격을 알수있으므로 전화문의는 별로 도움이 안되는듯.
매장에 방문해서 보고 온 모델이 따로 있다고 견적만 내어달라고 하면 쿨하게 견적을 내어주신다.
우리가 고른 모델을 말씀드렸더니 '아시겠지만 저가모델이 아니라서 생각만큼 싸게 구매하긴 힘들어요'라고 하시면서 계산기 탁탁 두들겨보셨다.
30% 할인가에 금액을 맞춰주셨다.
우리가 모지점에서 25%까지 할인견적을 받았고, 모 지점은 28%까지 해준겠다고 연락받았다는 말도 했고 견적금액을 말씀드렸다.
우리가 28% 할인율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았더라도 원래 30%까지 해주려고 생각했다고 한다.
웨딩프로모션이고 요즘 할인기간이라 25% 할인을 받았을꺼라고 생각해서 25%할인과 30%할인 금액을 적어서 가격비교를 해주려고 생각하셨다고 한다.
그런데 우리가 다른곳에서 28%할인금액을 받아와서, 거기랑 금액차이가 10만원대 정도로 적게나느라 가격 경쟁력이 없겠다는 말도 덧붙이셨다.
10만원도 큰돈이라며, 손품 발품팔아서 혹시나 여기 와봤는데 오길잘했다며 예랑이랑 이곳에서 하기로 결정하고 금액 완납을 하고 이사날짜에 맞춰서 침대 배송일자를 정하고 돌아왔다.
사은품도 시몬스 기본사은품+매장사은품(방수커버, 일반 케노샤커버)를 챙겨주셨다.
시몬스 공식사은품 비스코 베개, 멜로우 침구세트는 침대 배송날 같이 받기로하고, 매장 사은품만 받아서 가져왔는데 들어보니 은근 무거웠다.
사실 방수커버가 그렇게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일반 커버보다는 좋겠지하는 마음이었음.
일반커버3개보단 방수1+일반1 구성이 더 나은듯해서 이렇게 받아왔다.
방수매트리스 커버라고 받아온 제품인데 앞면에 78,000원 써있는걸 보면 비싼 사은품이라는 것을 티내기 위해서 만들어놓은 제품인 것 같다.
78,000원짜리 사은품 받고 기분좋으라는 용도로 만든 것 같다.
실제로는 더 저렴할 것 같아서 찾아보니까 65,000원이었다. 사은품이니까 그냥 그러려니...
아래 있는건 정직하게 케노샤 지급용 매트커버라고 적혀져있다.
차라리 이렇게 정직하게 쓰여있고 사은품이라고 가격 안써있는게 더 낫다.
침대구입을 위해서 방문한 매장은 총 8개정도 된 것 같다.
멋모르고 구경삼아 갔던 곳 : 롯데잠실점 시몬스,에이스,씰리 (구경삼아 간거라 1곳으로 침)
마음먹고 알아보자고 갔던 곳 : 분당 에이스, 분당 시몬스갤러리
자세하게 알아보자고 갔던 곳 : 학동 에이스, 논현 시몬스갤러리, 신세계강남점 시몬스
직영점-대리점 차이점을 본 곳 : 논현 시몬스맨션
>>손품발품으로 최저가 받으러 간 곳 : 신도림 테크노마트 시몬스 대리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시몬스 침대에 대해서 알았고, 백화점(직영점-갤러리), 대리점(직영점-맨션,일반대리점) 라인의 차이도 알았다.
많이 누워보면서 우리가 어떤 종류의 매트리스를 좋아하는지도 알 수 있었다.
시몬스 말고 다른 브랜드까지 알아봤더라면 선택의 폭이 더 넓어져서 아직까지도 뭐 살지, 어디서 살지 고민했을 것 같다.
최종 결정을 하고 완납을 한 다음날, 기존에 계약금 걸어두었던 3곳에 가서 계약을 취소했다.
3곳 매장 모두 본사 직영점이고 환불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다. (에이스1곳, 시몬스2곳)
다만 요즘 코로나19로 경기가 안좋아서, 매출도 실적도 안좋을텐데 직영점이지만 그곳에서 일하는 분들께 정말 죄송스러운 마음이 들었다.
마음이 안좋았다고 엄마한테 이야기했더니, 다른 가구들 구매할때는 함부로 계약금 걸지말고 신중하게 하라며 꾸중을 들었다.
친척중에 영업쪽 종사하는 분께도 종종 듣는 이야기지만 이렇게 환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고 가면 기운이 다 빠지고 화가 날때도 있다고 한다. 특히나 요즘처럼 불경기라면 더더욱 그렇겠지...ㅠㅠ
시몬스 vs 에이스에 대한 나의 생각
가격 : 에이스 승
디자인(프레임) : 에이스 승(시몬스 프레임은 맘에드는거 찾기가 힘들다. 정말 프레임이 별로임...)
누웠을때 편안함 : 시몬스 승(소프트 W클래스 vs 에이스 로얄라인 기준)
-에이스 하이브리드테크라인은 가격 저렴한 것 말고 매리트가 딱히 없는듯.
확실한건 우리한테 에이스보다는 시몬스침대가 더 편하고 오래오래 쓰고싶다고 느껴졌다는 것.
에이스에서 구매 안한것에 대해서 후회는 없다.
아무튼 침대 구입을 위한 손품+발품은 오늘로 끝났다.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인테리어 기록 > 가전가구,침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수이불 파라디스 구스 구매 (소프라움/알레르망/파라디스) (0) | 2020.05.04 |
---|---|
혼수이불 브랜드 구경(알레르망/소프라움/레노마홈/파라디스) (0) | 2020.05.01 |
침대매장 3차 방문 - 시몬스 맨션 논현점(대리점과 직영점 차이) (0) | 2020.03.22 |
침대매장 2차 방문 - 시몬스 갤러리 논현점 / 에이스 에비뉴 (2) | 2020.03.15 |
침대매장 방문 및 비교 (에이스 ACE / 시몬스 SIMMONS) (0) | 2020.03.08 |